Someone

덱스터의 디지털 휴먼 프로젝트인 ‘썸원(Someone)’은 시각 효과를 이용하여 인간을 영상에 표현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사실적으로 화면에 재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프로젝트 썸원은 인간을 표현하는 기법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개발, 응용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나아가 영화는 물론 가상 현실에서도 사실적인 휴먼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프로젝트 썸원의 첫번째 영상으로 2015년 SIGGRAPH에서 Daytime Selects에 상영되었습니다. 2015 SIGGRAPH(Special Interest Group on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 Computer Animation Festival) Daytime Selects.

3차원 얼굴 스캔
3D Facial Scan

someone_01

· 프로젝트 썸원에서는 사실적인 얼굴 표현을 위해 얼굴의 3차원 데이터를 스캔으로 획득하는 기술과 장비를 개발하였습니다.
· 사진 측량 기법(Photogrammetry)을 이용하여 배우 얼굴의 3차원 모델링 데이터와 텍스처를 획득합니다.
· 표정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서 다양한 표정들을 스캔 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가능한 메쉬 제작 및 디테일 추가
Creating Animatable Mesh & Fine Tuning

someone_02

· 스캔으로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의 모델링을 제작합니다.
· 이 과정에서 아티스트는 실제 배우와 스캔 데이터 간의 차이를 보정하고 더욱 사실적으로 보일 수 있는 디테일을 추가합니다.

눈썹, 솜털, 머리카락 표현
Creating Facial Hair

someone_03

· 사실적인 얼굴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카락은 물론 눈썹, 속눈썹, 솜털과 같은 요소까지 표현 했습니다.
· 휴먼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헤어와 옷에 대한 표현 기술을 함께 연구합니다.

얼굴의 질감 표현
Facial Look Development

someone_04

· 얼굴에서 피부와 눈의 질감 표현은 사실적인 휴먼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메이크업이나 피부의 상태에 따른 피부 질감의 변화를 구현하고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는 사실적인 눈을 만들기 위한 연구를 했습니다.
·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 피부와 안구의 질감 변화를 표현할 수 있게 하여 장면에 적용하였을 때 효율적으로 완성할 수 있게 합니다.

장면에 적용
Shot Production

someone_05
Related Projects